궁시렁거리기...^^

[스크랩] 생활의 지혜-친환경제품 베이킹소다활용법^^

또하심 2014. 2. 20. 10:53

 

 

오늘은 요리포스팅대신 생활정보 한가지 올려볼까합니다

 

이제 요리하는것도 꽤가 나는갑다 하시는분 없으시길ㅋㅋㅋ

 

 

 

1.2월 프로방스카페 마켓체험단으로 활동하는데요

 

이번에 먹거리말고 베이킹소다가 왔더라구요

 

익히 소문으로만 들었던 베이킹소다활용법을 저도 한번 해볼려구요

 

사실 베이킹할때만 사용하던거라 좀 생소하기는 한데

 

어쨌든 사용후 느낌은 대만족입니다

 

 

 

 

 

베이킹소다에요

 

 

 

 

 

꼭 조미료분말 같지 않나요 ㅎㅎㅎ

 

조미료 아니고 베이킹소다 맞습니다요!!!

 

 



 

 

이건 베이킹소다랑 함께 사용하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는 구연산이에요

 

 



 

 

꼭 설탕같이 생겼습니다 ㅎㅎㅎ

 

 

 

 

 

여우 맞벌이하느라 매일출근하는데다

 

주말마다 둘레길 다닌다고 집을 비웠더만 우리집 가스렌지가 이 몰골입니다 ㅠㅠ

 

사용할때마다 나름 닦고 하는데

 

군제대후 집에서 알아서 챙겨먹고 요리해먹는 우리아들~~~

 

먹는건 잘하는데 뒷정리는 영 아니올시다입니다

 

뭐~~~머스마들이 다 그렇지뭐 하면서 넘어가고 하다보니 이렇게 ㅠㅠ

 

맘먹고 청소를 하는데요

 

베이킹소다를 솔솔 뿌려주고 구연산도 뿌려줍니다

 

20`30분 가량 지나고 수세미에 물을 묻혀서 닦아주었더니

 

 

 

 

 

 

두둥!!!

 

환골탈태했어요~~~

 

워낙 오래된거라 코팅도 벗겨지고 뭐 좀 낡기는 했지만

 

그래도 꺠끗해져서 기분은 상쾌합니다

 

이젠 바꾸게되면 전기렌지로 바꿔야겠어요(울 남편 바꿔줄지 모르겠지만 ㅋ~~)

 

 

 

 

 

 

두번째는 씽크대개수대 청소를 합니다

 

떄가 잘끼는 개수대는 수시로 락스를 뿌려서 청소하는데요

 

그때마다 냄새가 독해서 정말 고역이었다죠

 

이젠 걱정마시라 ㅎㅎㅎ

 

베이킹소다를 솔솔뿌리고 식초나 구연산을 위에 뿌려주면

 

 



 

 

기포가 뽀골뽀골 올라오죠~~~

 

그럼 뜨거운 물을 주루룩..... 부어줍니다

 

 



 

샤방샤방 깔끔깨끗한 개수대가 되었어요

 

 



 

 

이번에는 은수저를 한번 변신시켜볼께요

 

은수저는 계란찜만 먹고나도 시커머죽죽 ㅠㅠ

 

매일수세미로 빡빡 닦거나 치약으로 문질러 닦아 하는데요

 

그러지마시고

 

베이킹소다를 걸쭉하게 개어서

 

 



 

 

부드러운 수세지로 은수저를 닦아준후 물로 깨끗이 헹궈주면

 

 

 

 

 

반짝반짝 빛나는 은수저가 된답니다

 

울 남편 좋아하겠네요 ㅎㅎㅎ

 

베이킹소다활용법중에서 젤로 맘에 들었던 부분이

 

개수대청소와 은수저닦기였어요

 

 

 

 

 

과일은 껍질에 영양분이 많다고 하죠

 

근데 농약땜세 영 ~~~

 

이젠 베이킹소다 솔솔 뿌리고 물로 뽀드득뽀드득 씻어주세요

 

 



 

 

껍질까지 건강하게 먹을수 있어요

 

 

이외에도 베이킹소다활용법은 무지무지 많아요

 

치약대신 사용하면 치아미백도 되구요

 

욕실찌든때에도 시용하면 반짝반짝 윤이나는 욕실을 만들수 있답니다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서 유리컵이나 유리밀페용기를 담가두면

 

있는지 없는지 모르는 투명한 유리제품이 된다지요

 

 

 

베이킹소다활용법을 잘 알아두시면

 

생활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출처 :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
글쓴이 : 귀여우니 원글보기
메모 :